세상에 살면서 나빠진 몸과 마음은 어떻게 해야 건강하게 회복될까요? 하나님이 천지를 만드신 창조원리를 보면 알 수 있답니다. 하나님은 천지창조 둘째 날 물로 가득 찬 세상에 궁창을 만드시고 궁창아래의 물과 궁창위의 물로 나누셨습니다. 궁창은 매우 넓은 공간이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은 인간들이 살 넓은 세상을 창조하기 위해, 하늘의 물과 땅의 물로 나눈 것입니다. 땅에는 물이 어디에 있죠? 바다, 강, 쌓인 눈, 얼음. 그럼 하늘에도 정말 물이 있을까요? 있습니다. 어디에 있죠? 수증기, 구름. 낮 동안 태양은 바닷물과 강물을 데우고 눈과 얼음을 녹입니다. 그러면, 뭐가 많이 생기죠? 수증기. 수증기는 가벼워서 하늘로 올라갑니다. 하늘 쪽으로 올라가면 온도가 낮아져서 수증기들이 뭘로 변하죠? 구름. 구름이 제자리에 가만히 있나요? 안 있습니다.
구름은 바람이 움직이는 대로 왔다 갔다 하다가 무거워지면 다시 땅으로 내려옵니다. 온도가 낮은 지역에서는 구름이 무엇으로 변해 땅으로 내려오죠? 눈과 우박. 온도가 높은 지역에서는 구름이 뭘로 변해서 땅으로 내려오죠? 비. 이렇게 땅으로 내려온 물은 땅에 있는 식물들과 동물들을 살리는 생명수가 된답니다. 만약 땅의 물이 하늘로 안올라가면 생명을 살리는 비가 내릴까요? 안내립니다. 만약 하늘에 있는 물이 땅으로 안내려오면 인간들이 살 수 있을까요? 못 삽니다. 태양이 물을 다 말려버려서 식물들과 동물들도 죽게될 것입니다. 하나님이 바람으로 구름을 적절하게 배달 안하면 어떤 곳은 물바다가 되고, 어떤 곳은 가뭄이 들어 죽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이 창조한 모든 만물은, 땅의 물이 하늘로 올라가는 것처럼 하나님을 찾아야 합니다. 그래야 하늘의 물이 땅으로 내려오는 것처럼 하나님이 은혜를 베풀어줍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창조원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이 창조한 인간들도 땅에서 먹은 더러운 물을 하늘로 올려보내고, 하늘에서 내려오는 복된 물을 먹는 과정을 반복해야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회복됩니다. 무슨 뜻이냐고요? 이 땅은 공중권세 잡은 자인 마귀가 인간들을 세상 바다에 빠뜨려서 지옥으로 끌고 가려고 합니다. 세상 바다가 뭐냐고요? 끊임없이 하나님이 없다고 믿게 만드는 무신론자들의 주장들과 그런 뉴스들이 판치는 세상입니다. 하나님과 점점 멀어지게 만드는 TV, 영화, 게임, 쾌락에 빠지게 만드는 세상입니다. 먹고, 사는데 시간과 에너지를 다 써버리게 만드는 바쁜 세상입니다. 착하고 정직하게 살면 손해를 보기 때문에 거짓말하게 만들고 요령껏 나쁜 짓을 하라고 유도하는 세상입니다. 살면서 받는 스트레스를 술과 담배와 오락으로 풀라고 유혹하는 세상입니다. 대충 예수를 믿어도 천국에 들어간다고 속이는 세상입니다. 이런 세상에서 마귀가 주는 물을 계속 먹으면, 어떻게 될까요? 천지를 창조한 전지전능한 하나님이 안보입니다. 눈 앞의 이익과 쾌락을 얻으려고 나쁜 선택을 합니다. 그래서 몸도 마음도 병이 드는 것입니다. 이럴 때, 인간이 땅에서 먹은 더러운 물을 스스로 하늘로 올려보내고 건강해질 수 있을까요?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에게 예수님이 필요합니다.
태양이 빛으로 땅의 물을 데워서 하늘로 올라가게 만드는 것처럼 빛으로 세상에 오신 예수님도 땅에서 먹은 물로 더럽혀진 인간의 몸과 마음을 십자가에서 흘린 피로 깨끗이 씻어내서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상태로 바꿔줍니다. 땅에서 먹은 더러운 물을 꾸준히 예수님께 드리는 회개기도를 해야, 하늘에서 내려오는 복된 물을 받을 준비를 끝낸 것입니다. 땅에서 먹은 더러운 물을 토해내는 회개기도는 안하면서 하나님께 은혜를 내려달라고 기도하는 사람은 똥물이 가득 담긴 그릇에 산삼 엑기스를 부어 달라고 조르는 사람입니다. 우리의 마음과 몸이 회복되려면 회개기도와 함께 한 가지 더 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 영혼 안에 하나님 말씀을 가득 채우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세상에 충만해지면 모든 사람의 몸과 마음이 해를 입지 않고 상하지도 않게 됩니다. 그러니까 영혼 안에 말씀을 가득 채워야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회복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한 하나님은 말씀을 통해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는 분이기 때문입니다. 인간은 하나님이 베푸는 은혜 없이는 1초도 살 수 없는 연약한 존입니다. 따라서, 말씀을 꾸준히 안읽고 안 배우는 사람은 하나님이 베푸는 은혜를 안 받아도 살 수 있다고 착각하는 사람입니다. 하늘에서 내려오는 은혜의 물을 먹으며 복을 받고 싶다면 물이 바다 덮음 같이 말씀으로 충만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문득문득 하늘을 쳐다볼 때 구름이 보이면 하나님과 예수님을 만나는 말씀을 읽어봅시다. 그러면 은혜가 내려오는 하늘의 통로가 열리면서 몸과 마음을 살리는 생명수가 내려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