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우리는 돈만 주면 사람도 사고, 양심도 사고, 불의도 사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큰 돈을 줘도 절대 못사는 것이 있습니다. 그게 뭘까요? 바로 성령입니다. 오늘날 교회 다니는 사람들 중에 하나님 말씀을 받기는 했는데 성령을 못 받은 사람이 많습니다. 머리로는 분명히 예수님이 구원자라고 이해되는데 예수님이 안 믿어지는 사람이 있습니다. 미안하지만 아무리 예수님이 구원자라고 말하고 다녀도 예수님이 구원자로 안 믿어지면 천국에 못들어갑니다. 그러니까 천국에 들어가려면 반드시 성령을 받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성령을 받았나요? 성령을 받았는지 어떻게 아나요? 주일 예배를 빠지면 마음이 찝찝하니까 성령을 받았다고 생각하나요? 교회에서 봉사를 하니까 성령을 받았다고 생각하나요? 부흥회에 참석했을 때 눈물이 펑펑 흐르면서 방언이 터졌는데, 그 때 성령을 받은 것같나요? 좀 거룩하게 살 때는 성령을 받은 것 같고, 교회 생활을 잘 못할 때는 성령을 못 받은 것 같아서 불안한 사람도 있죠? 그렇다면 우리가 성령을 받았는지 안받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우리가 성령을 받으면 성령이 우리 마음을 변화시켜서 우리 삶에 성령의 열매들이 나타나게 된다고 성경은 말합니다. 어떤 성령의 열매들이 나타날까요?
사랑의 열매가 나타납니다. 성령받으면 갑자기 예수님처럼 원수까지 사랑하는 사람이 되냐고요? 아닙니다. 사랑으로 번역된 헬라어는 아가페입니다. 아가페는 인간을 구원하려고 사랑하는 아들을 십자가에 못 박아 죽인 하나님의 조건 없는 사랑을 뜻합니다. 따라서 우리가 성령을 받았다면 하나님의 조건 없는 사랑이 믿어져서 진심으로 죄를 회개하고 하나님을 사랑하며 살겠다고 고백하는 경험을 합니다. 이런 경험이 있나요? 성령 받으면 또 희락의 열매가 나타납니다. 따라서 우리가 성령을 받았다면 어떤 어려운 상황이 닥쳐도 구원받은 사실 때문에 기쁨을 잃지 않습니다. 이런 경험이 있나요? 성령 받으면 또 화평의 열매가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성령 받았다면,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 안에서 모든 사람과 화평하게 살려고 노력합니다. 이런 경험이 있나요? 성령 받으면 또 오래 참음의 열매가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성령받았다면 문제들이 태풍처럼 휘몰아쳐도 하나님의 섭리를 믿고 오래 참게 됩니다. 이런 경험이 있나요? 성령 받으면 또 자비의 열매가 나타납니다. 따라서 우리가 성령 받았다면 사람들을 보는 눈이 착해지고 사람들에게 친철을 베풀게 됩니다. 이런 경험이 있나요? 성령 받으면 또 양선의 열매가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성령받았다면 하나님이 기뻐하는 착한 일을 합니다. 이런 경험이 있나요? 성령받으면 또 충성의 열매가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성령 받았다면 하나님이 기뻐하는 봉사를 신실하게 하게 됩니다. 이런 경험이 있나요? 성령 받으면 또 온유의 열매가 나타납니다. 따라서 우리가 성령 받았다면 억울하게 욕을 먹어도 싸움을 걸지 않고 마음을 지키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이런 경험이 있나요? 성령 받으면 또 절제의 열매가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성령 받았다면 내가 좋아해도 하나님이 싫어하는 일은 안하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이런 경험이 있나요? 이런 경험들이 있는 분들은 틀림없이 성령을 받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교회를 안 빠지고 나오는데도 이런 성령의 열매들이 안보인다면 성령을 못받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예수를 믿고 성령을 받으면 예수님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나는 예수 믿는다고 주문을 외워도 마음의 변화가 없다면 성령을 못받은 것일 수 있습니다. 믿음 좋은 사람에게 안수기도를 받을 때 쓰러졌고 영어 방언을 술술 해도 성령을 못받으면 성령의 능력을 체험할 수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성령을 받을까요? 하나님께 헌금을 많이 드리면 하나님이 감동해서 성령을 줄까요? 안줍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드리는 눈꼽 만한 헌금으로 살아가는 인간이 아니라 천지 만물의 주인인 전능의 신입니다. 그럼, 성령을 받게 해달라고 믿음 좋은 가족들과 친구들이 기도해주면 성령을 받을 수 있을까요? 믿음 좋은 사람들의 기도를 듣고 하나님이 성령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더 자주 줄지는 모릅니다. 하지만 우리가 뭔가를 하지 않으면 성령을 절대로 못 받습니다. 뭘 해야 성령을 받냐고요? 성령을 받고 싶다면 우리 마음 그릇에 가득 차 있는 인간적인 생각과 욕심을 꺼내 달라고 진심으로 예수님께 회개기도 해야 합니다. 그래야 하나님이 우리의 기도를 듣고 우리에게 성령을 선물로 줍니다. 그래야 우리 마음 그릇 안에 있는 육체의 소욕이 줄어들면서 성령이 역사를 일으킵니다. 성령을 받았는데도 성령의 역사를 체험 못하고 살고 있다면, 내 안에 있는 육체의 소욕을 꺼내달라고 진심으로 예수님께 기도합시다. 우리 모두 기쁨과 평강과 소망이 넘치고 성령의 역사를 체험하는 복된 삶을 살도록 날마다 우리의 마음 그릇을 정결하게 합시다.